Oralfit 정품임플란트제조사 오랄핏
LOGIN     치과전용 로그인

임플란트 통증을 줄여줘! 무절개 임플란트가 가능하다고?

플란트와 함께 연상되는 여러 가지 이미지 중에는 분명 ‘환자가 고통스러워하는 모습’도 포함될 겁니다. 아무래도 치과 치료는 아무런 통증 없이 진행되기 어려운 구석이 있죠. 특히 임플란트는 ‘픽스처’라는 나사 모양 인공 치근을 잇몸에 심어야 하기에 통증과 출혈은 피하기 어렵습니다. 잇몸 절개와 뼈를 뚫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많은 사람이 수술을 두려워하는 이유 중에는 ‘절개’가 빠지기 힘듭니다. 몸의 일부를 찢어 연다는 생각만 해도 소름이 돋는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죠. 또 이것 때문에 임플란트를 망설이는 환자도 존재합니다.

그런데 무절개, 즉 절개를 하지 않고도 임플란트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한데 도대체 어떻게 절개 과정 없이 임플란트를 한다는 것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법한 무절개 임플란트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절개 임플란트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함께 살펴보길 바랍니다.

 

무절개 임플란트, 어떻게 가능하죠?

임플란트를 치조골*에 심어 세우기 위해서는 위에서 이미 한 번 언급한 것처럼 잇몸을 절개하고 뼈를 들어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 다음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단계가 진행되죠. 즉 절개가 없이는 식립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물론 이렇게 되면 당연히 절개로 인한 출혈과 통증은 불가피합니다.

* 턱 위의 뼈와 아래뼈에서 튀어나온 곳으로 치아를 지탱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그런데 무절개 임플란트는 잇몸과 치조골을 분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펀치를 이용해 임플란트가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을 잇몸에 뚫을 뿐이죠.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구멍을 통해 임플란트가 잇몸에 심어집니다.

무절개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짧고 그 과정도 간단한 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임플란트를 심은 그 당일부터도 생활에 큰 지장 없이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절개 임플란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권해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절개 임플란트는 임플란트를 고정하기 위한 뼈의 양이 충분한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것에서 다소 아쉬움을 갖습니다. 그래서 치료 전에 3D CT를 통해 치조골의 양과 뼈의 밀도를 제대로 진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무절개 임플란트는 치조골의 양이 부족하지 않을 때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니 잇몸 뼈의 양과 질이 충분해 잇몸 뼈의 이식이 필요 없는지 그 여부를 제대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덧붙여 잇몸 뼈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 치아의 잔존 뼈가 존재하면 임플란트가 실패로 돌아갈 수도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이젠 무절개 임플란트도 가능한 시대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섣불리 결정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시죠?

임플란트, 신중 할수록 더 꼼꼼히 알아볼수록 이득입니다.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임플란트의 숱한 정보에 더 관심을 기울이길 권합니다.


오랄핏 로고 Copyright © ㈜커스토먼트 오랄핏, 정품커스텀 | 대표이사 : 전지성 | 개인정보책임자 : 전지성
서울시 금천구 가산 디지털1로 88 IT 프리미어타워 1003,1004 2020 | COSTOMENT All rights reserved.